글로벌ACE에이스항공에서는 하늘위에서 펼쳐질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FAQ

게시물 검색
번호
제목
국내항공사들의 경우 전문 학사 이상의 학위 소지자는 모두다 지원을 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은 2017년도 기준으로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도 지원 할 수 있습니다. 승무원이 되는데 유리한 조건은 없습니다. 다만,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갖춰져 있다면 서류전형에서의 자기소개 작성, 실무면접에서의 호감 가는 이미지와 답변, 임원면접에서의 인성 및 적성위주의 심층적인 면접을 통해 승무원의 합격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학마다 다르지만 입장할 때의 표정, 시선, 자세, 미소, 걸음걸이 등을 먼저 체크하고 내적 이미지에 대한 평가도 이루어 집니다.
쪽 머리(뒤로 단정히 빗어 넘긴 머리)는 전통 한복이나 유니폼에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입니다. 면접 시 검은색 스커트와 흰색 블라우스를 입고 오도록 미리 복장을 지정해 주는 경우가 있는데, 지정 복장에 헤어스타일을 맞추는 것뿐이지 헤어스타일에 대한 규정은 없습니다. 다만, 승무원 근무 시 양 항공사에서 쪽 머리와 단발머리를 규정하고 있으므로 시험에서 그와 동일하게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입관 때문에 지금까지 응시자들이 두 가지 헤어스타일을 선호했습니다. 두 헤어스타일을 따르면서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개성을 가미한다면 무난합니다. 단, 파마 머리 염색 머리는 불가능 합니다. 해외 항공사도 국내 항공사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승무원 일은 강한 체력이 요구 되므로 적정체중을 약간 초과 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국내 항공사의 경우 신장 ±3kg 정도를 표준으로 합니다. 해외 항공사는 이보다는 2~3kg 정도 많은 기준을 제시하는데 40kg 이하는 신장과 관계없이 탈락사유가 됩니다. 표준 체중을 정확히 맞추는 것보다 약간 높게 유지하되 상 하체가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 합니다.
학교마다 정해진 규정에 맞추어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절대 진한 화장은 금물 입니다.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면접이기 때문에 학생다움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고 신발은 검정색으로 아주 단정한 정장용 구두를 신으며, 머리는 파마와 염색은 안되며, 단정하게 귀 뒤로 넘겨, 되도록 인사를 했을 때 앞으로 흘러 내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외관상 심하지 않다면 괜찮습니다. 사실 학교 측에서 면접 후 합격 또는 불합격에 대한 이유를 알려주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워킹 할 때 자연스러운 걸음걸이와 다리모양을 체크 합니다.
정도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자신없게 웃는 것 보다는 덧니가 보여진다고 하더라도 활짝 웃는 편이 좋습니다. 치아가 고른 편이라면 더 좋겠지만, 덧니 자체가 절대적인 탈락사유는 아닙니다. 단점도 당당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커버 할 수 있는 자세가 중요 합니다.
반팔을 입고 면접을 보는 것은 맞습니다. 그 이유는 여름 제복을 입었을 시에 밖으로 드러나는 부분에 없앨 수 없는 상처가 있거나 문신 등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 입니다. 그러나 팔에 난 털은 면접 전에 제거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국내 항공사의 시력 조건은 교정시력 1.0 이상을 권장하고 라식 및 라섹 수술의 경우 3개월 이상 경과를 권장합니다. 안경 착용은 불가능 하며 컨텍트 렌즈를 착용은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측의 표현을 빌리자면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만 미인대회에서 내세우는 외형을 의미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우리가 원하는 이미지는 깔끔하고 호감 가는 인상 입니다”. 바로 항공사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가장 잘 나타낸 말일 것 입니다. 승무원은 자신을 적극적으로 나타내기 보다는 서비스를 받는 승객 위주로 일을 해야 하는 것 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편안함을 주는 외모가 제일 적합 합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얼굴과 몸매를 갖추었다고 해도 쌀쌀 맞거나 우울해 보인다면 그 사람은 서비스직에 어울린다고 볼 수 없습니다. 타고난 외모는 고칠 수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자신에 대한 냉철한 평가를 통해 근접한 이미지를 찾고 노력해서 이미지를 개발한다면 누구든지 승무원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매 과정마다 성실하게 임하고 항상 부드러운 표정, 환한 미소로 밝은 분위기를 이끌기 위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gtag('config', 'AW-826985596');